칼럼

HOME오피니언칼럼 


 

조유미 퍼블리시스원 코리아 대표, ‘2017 변화를 이끄는 여성상’ 크리에이티브 부문 수상
22일 ‘2017 Women Leading Change Award’에서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수상

페이지 정보

관리자 기자 작성일17-05-01 04:10

본문

다국적 광고대행사 퍼블리시스원 코리아의 조유미 대표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광고 마케팅 분야의 창의적인 여성 리더로 선정됐다.

퍼블리시스원 코리아는 조유미 대표가 22일 홍콩에서 열린 ‘2017 Women Leading Change Award’에서 ‘크리에이티브 리더’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시아 여성리더 중 17명만 선정된 가운데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수상해 주목을 받았다.

‘2017 Women Leading Change Award’는 지난 1년간 아시아 태평양 지역 광고, 마케팅, 미디어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와 혁신을 이끌어낸 여성 리더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국제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광고 전문 매체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Campaign Asia-Pacific)에서 올해 처음 주최한 행사다. 비전, 비즈니스 리더, 테크놀로지 리더, 크리에이티브 리더, 라이징 스타 등 총 5개 부문에서 17명이 수상자로 선정된 가운데 한국인 중엔 조유미 대표가 유일하게 포함됐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Campaign Asia-Pacific)은 시장 변화에 발맞춰 양성 평등을 실현하고 여성 리더를 발굴하기 위해 시상식을 개최하게 되었다며 지난 한 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선구자적 역할을 한 여성 리더들을 본보기 삼아 앞으로 더 많은 차세대 여성 리더들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리더 부문에서는 총 12명의 후보자가 경합을 벌인 가운데 조유미 대표(Publicis One CEO)를 비롯해 발레리 핀토(Weber Shandwick CEO), 카멜라 소아레스(Isobar Australia Creative Director), 리지 하머(Octagon Regional Creative Director) 등 총 4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퍼블리시스 원 조유미 대표는 “올해 처음 열린 시상식에서 한국인 최초로 크리에이티브 리더에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다양성을 존중하고 일과 삶의 조화를 중시하며 나이나 서열보다 업무 능력으로 평가하는 합리적인 리더십으로 더 많은 여성 인재의 활약 및 한국 광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유미 대표 약력

1971 한국 서울 출생
1992 ~ 1997 성균관대학교 독문과 졸업
1998 ~ 2000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광고홍보과
2001.01 ~ 2002.08 맥켄월드그룹 AD(Account Director)
2002.01.01 아크 월드와이드 코리아 상무이사
2006.04.01 레오버넷 코리아 상무이사
2011 레오버넷 코리아 AD(Account Director)
2013.07.01~ 레오버넷 코리아 &웰콤퍼블리시스& 퍼블리시스 모뎀 그룹 CEO
2016. 4 ~ 현재 퍼블리시스 원 CEO

퍼블리시스원(Publicis One)코리아 개요

다국적 광고회사 퍼블리시스원(Publicis One)은 퍼블리시스 그룹의 에이전시 역량과 전문지식을 하나의 관리 체계 안으로 통합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기업이다. 고객의 이익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퍼블리시스 원은 오늘날의 마케팅 환경이 전문성과 더불어 통합 능력을 필요로 한다는 판단으로 탄생했다. 퍼블리시스원 코리아는 특히 직원 교육과 복지에 많은 투자를 한다. ‘직원 개개인의 성장 없이 회사의 성장은 없다’는 믿음과 차세대 리더를 키우기 위한 책임감으로 모든 직원들에게 끊임없이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주고 있다. 이를 위해 칸 라이온즈(Cannes Lions), 애드위크 뉴욕(ADWEEK New York), 세계최대가전박람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세계 마케팅 컨퍼런스 컨테이져스 나우 넥스트 와이(Contagious Now Next Why), 애드테크 도쿄(AD Tech Tokyo) 등 수많은 국내외 광고제 및 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직원 참여 기회를 제공해 사후 전 직원 대상으로 전수하는 순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 중이다. 또한 인문학자, 건축학자, 팝 칼럼니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한 내부 교육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직원 복지를 위한 자기개발비 지원, 마사지실 운영, 매달 셋째 주 수요일 휴무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Groupe) 개요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퍼블리시스 그룹은 세계적인 광고 홍보 마케팅 기업이다. 컨설팅에서 광고 홍보 기획, 제작까지 모든 가치사슬에서 활약하며, 세계 각지에 퍼져 있는 퍼블리시스의 역량과 기술을 활용한 유연하고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퍼블리시스 그룹은 현재 전 세계 100개 넘는 국가에 8만 명 가까운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퍼블리시스 커뮤니케이션, 퍼블리시스 미디어, 퍼블리시스사피엔트, 그리고 퍼블리시스헬스 등의 주요 네 가지 솔루션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건 1 페이지
칼럼 목록
  • 고용부 등 관계부처, 최초 ‘신중년 인생 3모작’ 기반구축 계획 발표  
  • 2017-08-09 13:23:47   581회       
  • 고용노동부 등 관계부처가 8일(화) 14시에 개최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의 제2차 회의( 일자리위원회 이용섭 부위원장 주재)에서 ‘신중년 인생3모작 기반구축 계획’을 발표하였다. 금번 대책은 지난 6월 1일 일자리위원회에서 발표한 ‘일자리 100일 계획’에 포…
  • 북랩, ‘나는 혁명가 대통령을 원한다’ 출간  
  • 2017-05-01 04:15:16   559회       
  • 2017년 대한민국 삼포 세대인 청년 실업자는 100만이 넘어가고 있는 분노 시대에 1,000만 이상의 고용을 책임지고 있는 중소기업은 오히려 사람이 없어 절망하고 있다. 경제난 속에 서민들의 삶은 갈수록 팍팍해져 가는데 정치 세력은 권력이 총구가 아닌 표에서 나오는 …
  • 뜨거운 나라사랑의 정신을 이어받아...  
  • 2017-05-01 04:08:26   522회       
  • 3.1절은 조국의 독립을 꿈꾸며 민족이 결단한 날입니다. 조국의 독립을 위하여 가시밭길을 걸으신 믿음의 선조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드립니다. 오늘 우리는 우리에게 전해져오는 민족 자존과 자주의 정신을 이어 받아야 하겠습니다. 93년전 33인의 선구적 지도자들이 …
  • 가정해체로 잃었던 희망을 더 큰 희망으로  
  • 2017-05-01 04:06:27   539회       
  • 구세군한아름(한부모 부자공동생활시설)은 이혼 및 사별로 인하여 홀로 자녀를 양육하는 부자가정을 지원하는 시설로 아버지들에게는 취업교육과 자활을, 아동에게는 교육과 양육을 지원함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유지하도록 돌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
게시물 검색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